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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Game)/(2021) Unity RTS 포트폴리오

[Day8-1] 외교 관계 랜덤 적대 관계 형성

by 진현개발일기 2021. 7. 19.

[2021. 07. 19, Mon]

 

Diplomacy.cs 일부분
Diplomacy.cs 일부분

 

구조는 이렇다.

 

1. tempRelations = relationOwner[NationsNum[i]];

딕셔너리에 저장해놓은 각 국가의 외교관계 리스트를 가지고온다.

2. for(int j=0 ~~)문

처음 if(i!=j)에서 자국을 제외한 나머지 리스트를 확인한다.

[i]국가의 [j]번 째 국가와의 관계가 적대 관계가 아닐 시에 일정 확률로 적대 관계로 만들어준다.

만약에 적대 관계가 되었을 경우, [j]국가의 적국 리스트에도 [i]국가를 적으로 만들어준다.

 

성공 예시 1
성공 예시2
성공 예시3

다행히 이번 것은 무리없이 잘 진행되었다. 그러나 다음 글에서 설명을 할 것이지만, AI에서 조금 많이 애를 먹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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