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07. 15]
현재시간 20:27
4-1 글을 올리고 한 시간 반 정도 자고일어났다. 다시는, 휴식 자체는 괜찮은데, 자면 안될것같다 ㅋㅋ
푹 잔것도 아니고 애매하게 자고일어나서 그런가 머리가 잘 안돌아가더라ㅠ
그래도 구현 해야할 기능들은 구현을 완료했다. 머리 식히고나서 내일이나 기회 될때 오늘 구현한 것들
리팩토링 해야겠다.
일단 순서는 이렇다.
1. 국가 시스템 구현
2. 유닛 소속 국가 부여
3. 공격 시스템 구현
4. 점령 시스템 구현
[국가 시스템 구현]
빌딩(국가)이라는 건물 자체의 스크립트를두고 국가가 지니어야할 기능들은 따로 Building->Systems 폴더안에 개별적으로 만들어놨다.
기능 구현 사진을 보면 내가 보유한 영토(타일)의 숫자와 세금 그리고 그 두 가지로 계산된 자금을 얻은 것이 확인되었다. 자금은 우측 인스펙터에서 Money를 확인하면 된다.(0->191.4)
[유닛 소속 국가 부여]
GridUnitSystem 스크립트도 일부분 수정되었다. tag(국가)가 같은 유닛은 서로 공격을 못한다.
이제 사정거리 내에 적 표시 또한 완료했다.
한 번 움직여서 moveStat이 바닥났지만 공격을 아직 하지 않은 유닛의 사정거리 내에 적이 있을때이다.
[공격 시스템 구현]
[점령 시스템 구현]
빌딩 공격 실험은 성공하였고 이제 점령이 잘되는가를 시험해야한다.
적국(중립or상대국)을 점령하면 해당 국가가 보유한 자본금과 주변 영토가 플레이어의 것이 된다.
▼ territorySystem.cs 일부분
▼ WorldBuilding.cs 일부분
[+ 국가 추가 배치 완료]
'개발 (Game) > (2021) Unity RTS 포트폴리오'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y 5-2] 유닛 세 종류 모두 구현 완료 및 공격 시스템 수정 (0) | 2021.07.16 |
---|---|
[Day 5-1] 확장메서드 수정 + 미니맵 구현 (0) | 2021.07.16 |
[Day 4-1] 유닛 세분화 + 유닛 매니저 구현, 확장 메서드로 스텟 부여 (0) | 2021.07.15 |
[Day3] 카메라 쿼터 뷰 시점 구현 및 유닛 이동 수정 완료 (2) | 2021.07.14 |
[Day 2-2] 유닛 선택을 활용한 유닛 이동 구현 (0) | 2021.07.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