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issolve
소멸 효과를 줄 때 많이 사용하는 쉐이더 기법. Unity C#에 있는 Mathf 클래스의 Pingpong이 Shaderlab에는 없어서 어떻게 구현할지 고민 후 내장된 변수 시간(Time)에 따라 사라졌다가 다시 생기도록 설정해봤다.
[1st Pass: 몸속 내부가 보이지 않도록 설정]
[2nd Pass: 몸 외부가 사라졌다가 다시 생겨나는 dissovle 효과]
[완성된 모습]
그냥 보기엔 밋밋하다. 사라지는 구간의 외곽에 색깔을 더하겠다.
프로퍼티로 Color와 Thickness를 추가했고 Color같은 경우 0~1범위를 벗어나는 색깔을 표현하고자 [HDR] 키워드를 추가했다. HDR을 사용하려면 그래픽세팅에 Use HDR이 체크되어있어야하고 Quality 옵션에서 Anti-Aliasing이 꺼져있어야한다.
[Graphic Settings]
[프로퍼티 활용]
[완성된 모습]
약간 SF느낌이 나게 청록색에서 intensity를 한 2개 정도 올린 값을 사용했다. 만약 불타서 소멸되는 효과를 주고싶으면 빨간색 계열의 HDR색감을 사용하고 잿더미가 날라가는 파티클을 따로 사용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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