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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언어)/C++

[C++] 동적 미로 생성, 우수법 탈출 AI

by 진현개발일기 2024. 3. 24.

■ 구조

[main]

 

(1) 맵 생성판을 초기화 시켜준다.

- Board (맵 판떼기)의 초기화 함수는 맵 동적 생성 함수를 실행시켜준다.

 

그 외 부수적인 함수로 인자로 받은 Pos이 지나갈 수 있는 위치인지 판별하는 함수와 색깔을 칠해주는 함수가 존재한다.

 

(2) 플레이어 클래스를 초기화 시켜준다.

 

밑의 내용은 이동할 때 지나가야하는 타일들의 위치 정보를 벡터 컨테이너 담아주는 함수이다.

 

(3) 유니티의 deltaTime처럼 이전 프레임과 현재 프레임의 차이를 인자로 player의 업데이트 함수를 실행시켜준다.

- 플레이어의 Update함수는 초기화 시점에 캐싱해놨던 Pos 값들에 따라 차례대로 이동하는 함수이다.

아래 MOVE_TICK 변수의 값을 설정함으로써 이동 딜레이 시간을 조절해줄 수 있다. 100이므로 0.1초마다 이동하도록 설정한 것이다. (1초는 1000ms이다.)

 

 

■ 실행

 

 

 

 

[참고 및 추천]

https://www.inflearn.com/course/%EA%B2%8C%EC%9E%84-%ED%94%84%EB%A1%9C%EA%B7%B8%EB%9E%98%EB%A8%B8-%EC%9E%85%EB%AC%B8-%EC%98%AC%EC%9D%B8%EC%9B%90-rookiss/dashbo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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