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 (Game)/Unreal 5

[Unreal5] VS2022 명명규칙 자동 적용 세팅

by 진현개발일기 2024. 4. 17.

■ Unreal Engine 통합구성

프로젝트 내에서 솔루션 파일 (프로젝트이름.sln)을 열었을 때 아래와 같이 맨 처음에 검사기가 보여진다.

전체 구성 상태 확인을 돌리면 Unreal을 위한 필요 요소들이 전부 설치 혹은 세팅이 되어있는지 확인해준다.

■ 명명규칙 Config파일 추가 

1. 아래 링크를 따라 들어간다.

 

2. 사이트에서 친절하게 어떤 내용을 추가해야할지 알려주고있다. 따라 들어가서 전체복사한다.

 

3. 다시 vs로 돌아와서 추가 버튼을 눌러준다.

 

4. 본인 프로젝트 폴더를 지정해준다.

 

 

5. .editorconfig 파일이 추가되면서 자동으로 탭에 해당 파일이 열릴 것이다. 앞서 복사해준 내용을 붙여넣기만 하면 끝.

 

6. 다시 Unreal 통합구성으로 돌아와서 체크해주면 올바르게 명명 규칙 검사기가 작동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사용

 

 아래 MyStruct 이름으로 구조체를 선언해주면 해당 구조체가 명명 규칙을 따르지 않고 있다고 알려준다. 이를 적용시켜주면

위와 같이 명명 규칙에 맞게 이름을 수정해준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