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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Game)/Unity

[Shader] 쉐이더를 처음으로 직접 작성해보다.

by 진현개발일기 2021. 9. 1.

[2021. 09. 01, Wed]

 

쉐이더를 공부 한지 하루 이틀 밖에 안되었다.

내 스스로 코드를 작성하는 것은 당연히 불가능한 것이기에

참고용으로 동영상을 보면서 공부했다.

 

참고 : https://www.youtube.com/watch?v=tRYxflC-HCc&list=TLPQMDEwOTIwMjG6Wd5TU0jTYw&index=2 

강의에서 나오는 내용들을 적어 옮겨놨다. 생각이 안날때마다 다시 이걸 보면서 공부해야겠다.

 

불편했던점은 아마 쉐이더는 아마 C++이 변형된 상태 로 작성되나보다 좌측 상단에 보여지는 마크도 ++를 뜻하기도하고 일단 동영상처럼 자동 완성이 안된다 색깔도 구분이 안되어있고..

 

아마 내가 비쥬얼 스튜디오에서 직접 설정을 바꿔야할 것 같은데 나중에 찾아보고 해결 해봐야겠다.

 

혹시라도 원인을 아시는 분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앞서 선언해준 경로/이름이 적용이 되어있다 + Base Color라는 이름으로 초기 컬러 값이 흰색(1,1,1,1)으로 설정된 모습이다.
초기값을 Red(1,0,0,1)로 바꿔보았다.
크 너무 좋다. 
직접 만든 Material로 씌운 모습

 

색깔을 코드로 설정한 것을, 물론 영상보고 따라 한거지만..ㅎ , 성공해서 기분이 좋다.

한 단계 앞서 성장했다. 더더욱 공부해서 꼭 멋있는 것을 만들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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