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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Game)/(2021) Unity RTS 포트폴리오

[Day 1-1] 약식 기획서

by 진현개발일기 2021. 7. 13.

[2021. 07. 12] 

어제자 오후부터 진행했던 경과를 작업을 마무리 한 뒤에 올릴려고 했으나, 자정이 넘어가서 오늘 올리게되었다.

 

일단 내가 원하는 게임 방식은 턴 제(turn-based)이며 두 씬을 기준으로 구분 되어있다.

 

1. Space씬

(예) 슈퍼파워2

- 게임을 시작할 시에 처음 화면으로 좌측 하단에 UI 세 개가 있다. 왼쪽 순으로 정치, 군사, 경제를 관리할 수 있으며

  우주 씬에서 변경한 값이 월드 씬 내에서도 영향을 받는다.

 

- 정치는 법을 제정할 수 있으며, 소득세를 걷는다. 정치 안정성이 존재하고 0.0%가 되는 순간 정권 몰락으로 패배하게된다.

 

- 군사는 보병, 공군, 장교가 존재한다. 장교가 없어도 부대 기능은 가능하지만 장교를 등용하고 배치를 한다면 해당

  부대는 특정 능력치++ 가 된다. 

  훈련 기능 또한 있으며, 업그레이드를 하는 곳이다.

 

- 경제는 현재 자국의 경제 모델(독재 or 자유시장), GDP확인 및 소득세 조절, 예산 관리를 할 수 있다.

  자금은 월드씬 내에서 턴이 끝날 때 마다 보유 영토의 숫자에 비례하여 돈을 얻게 된다.

 

- 카메라의 position과 회전 값은 고정되어 있고, 지구본의 rotation 값만 변화된다.

 

2. World씬

 

 - 유닛은 병종에 따라 이동 가능 거리가 다르며 이동은 공격 기능 사용 여부와 별개로 한 번만 가능하다.

 - 이동을 원하지 않는다면 다음 턴으로 넘길 수 있다.

 - 월드 씬에서 다른 국가의 유닛을 선제 공격하면 해당 국가와 전쟁을 시작하게되고, 우주 씬에서도 업데이트가 되어서

   적국 관계로 표기가 된다.

 - 플레이어가 공격을 안하더라도 적국 AI가 플레이어 국가를 공격할 수 있다.

 - 중립국 또한 존재한다. 공격을 감행하여 영토를 탈취할 수 있다.

 - 월드씬 카메라 시점은 쿼터뷰 시점이다.

 

정말 많은 내용을 구성해놨지만, 약식으로 블로그에 요약하자면 대략 이정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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