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 (Game)/(2021) Unity RTS 포트폴리오

[Day 18] 유닛 구입 후 배치, 월드 씬 소환 및 훈련 기능 구현

by 진현개발일기 2021. 7. 31.

[2021. 07. 30, Fri]

 

어제 (오늘 토요일) 너무 힘들어서 블로그 작성을 못했었다. 번아웃이 안되도록 조금 체력을 아끼는 차원에서 일찍 쉬었다.  

I was way too knackered that I even couldnt post in my blog yesterday, so I decided to put aside my stemina for today.

 

[Conscription.cs]

[Dispatch.cs]

▼ UI Object Pooling in Disaptch.cs

풀링 성공

구매 리스트 중 유닛 하나를 선택했을 때다.

Footage of drawing one of purchased units

 

[TrainUnits.cs]

위 lvUp함수에서 주석처리 되어있던 SpawnManager.instance.LevelUp 함수이다.

보유 국고가 훈련 비용을 감당하지 못할 때이다.

When holding treasury cannot afford training fees

 

 

 

[Dispatch.cs]

월드 씬 내에 유닛 배치

Deploy purchased units in World Scene.

 

SpawnManager.cs

 

 

[WorldBuilding.cs]

 

 

[PoolingManager.cs]

수정된 풀링매니저이다.
배치 성공한 모습
내가 정한 수량*8만큼 부대원이 설정되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