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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Game)/(2021) Unity RTS 포트폴리오

[Day 16-1] 적절한 금리로 인한 이득 및 경제,정치 안정도 구현 완료

by 진현개발일기 2021. 7. 28.

[21. 07. 28]

 

 

[금리 이득] 

▼ 추가된 인플레이션 코드다.  적절한 금리 조절로 인플레이션을 밸런싱하면 그만큼 국가 경제 성장을 야기한다. 적절한 금리 조절의 기준은 https://ko.tradingeconomics.com/country-list/deposit-interest-rate 세계 금리 순위를 참고 하면서 게임 밸런스에 맞게 조절했다.

    Added inflation-related codes below, appropriate interest changes for nation status quo brings about economic growth. To set the criteria of proper interest rate, I referred to the aforementiond link.

Benefit Func
성공 (worked well)

 

[경제 안정도] 

먼저 안정도를 어떻게 계산할지 뼈대를 한 번 만들어봤다. 

the above img is a blueprint of economic&politic stabilities system.

 

성공1
성공 2
성공3

보유 국고가 저렇게 많은데 왜 안정도가 낮게 설정되냐는 의문이 들겠지만, 이전 글들에서 설명했다시피 국가 수준에 맞지않은 급격한 금리조절을 한다면 과한 디플레이션이 발생하여 기업에서 파산 및 정리해고가 시작된다. 그로 인하여 빈곤층 및 실업률이 올라간 가운데 소득세 90%를 조절해줘서 시장의 돈 대부분을 몰수한 것 포함 물가 대폭하락으로 국내 공장들이 생산량을 대폭 감소한다. 디플레이션->디플레이션 악순환을 돌아서 국고에 돈이 많아도 경제의 안정도는 침체되는 것이다. 내가 개념을 제대로 이해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일단 내가 생각한 원리로 구현을 했다.

 

Just for the record, it could be wondered why the stability is pretty low for the high holding-treasury. As I posted before, unsuitable interest change encourages strong deflation only to bring about many of compaines knocked down and not only wrongful discharges but also redundancy. This social issues happen to lead the decline of monetary value along with a decrease of domestic prodcut. In the end, the nation trapped in low-stability-cycle in the midst of 90% income tax rate in the image above.

 

 

 

[+정치 안정도] 

 

영토 하나당(초기 58개 정도됨) 3십만 명 최대 인구로 잡았다.

Maximum population is 300k per occupied territory

PlayerManager.cs 안정도의 상태를 보여준다.
성공 1
성공 (주의)
성공 (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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