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08. 04]
드디어 포트폴리오의 마무리 작업들을 완료했다. 3주 동안 열심히 해왔던 내 자신에게 칭찬을 해주고싶다. 물론 100% 만족스럽지않은 결과물이지만 (전투 부분에서 많이 빈약해보인다) 이 게임의 핵심 콘텐츠인 전략 부분은 나쁘지않게 구현이 되었다고 생각이든다. 무엇보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서 이전의 내 자신보다 한 단계 더 발전한 것에 대해서는 크게 만족한다.
Finally finished the works I was behind on. Bottom line is that I've fully strived for to make my responsibilities done for the last 3 weeks no matter how good-quality they are (especially the footage of combats appear way poor). Despite of aforementioned dissatisfication, I'm to complement myself that I made all important funcs of this game in earnest. Among all the other things, I'm pleased to identify myself putting developer-skills ahead step from where I was on.
[ 리스트 ]
1. 적군 유닛 랜덤 생성.
1. Randomly spawn Enemies Unit.
2. 장교 병종별 계급 시각화
2. Visualize the ranks of Officers depending on MOS
( + 건물 유닛 체력 및 소속 표시 )
( + HealthBar of Units and Builidng & Express Countries Units belong to )
3. 사운드 매니저 구현.
3. Come up with SoundManager
4. 환경설정 및 간단한 개발자 모드 구현 완료
4. Not only Options UI but Developer Mode UI organized.
스폰 매니저에서 3번의 턴이 지날 때 마다 4번의 랜덤 생성을한다. ( Main 적군에만 해당 )
SpawnManager is even in a role of spawing Enemies Units 4 times in every 3 turns belonging them to main nations randomly.
약 33%의 확률로 랜덤 소환된 적군 유닛에 장교를 포함시켜준다.
About 33%ish probability, officer could be disposed in charge of the troops.
[ 육군 계급, Infantry Officers Rank ]
0~9 소위~대장
(2nd Lieutenant ~ General)
[ 야포 계급, Fieldgun Officers Rank ]
[ 탱크 계급, Tank Officers Rank ]
[ 적군 유닛 랜덤 생성 ]
[ Footage of spawning enemy unit ]
[ 사운드 매니저 ]
[ Sound Manager ]
[ 예시 ]
[ Simple examples ]
gif로 턴 넘기는 것, 씬 넘기는 것 보여주고 싶었는데 용량 초과라고 못올린다고한다. ㅠㅠ
제작 기간 총 3주2일 소요
( 2021. 07. 12 ~ 2021. 08. 4)
( Whole duration : 3wks + 2days)
'개발 (Game) > (2021) Unity RTS 포트폴리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트폴리오 유투브 링크 (5) | 2021.08.09 |
---|---|
[Day 22-2] 요격 유도 탄 및 핵 종류에 따른 영향 구현 완료 (0) | 2021.08.03 |
[Day 22-1] 핵 폭발 및 국제 관계 영향 구현 완료 (0) | 2021.08.03 |
[Day 21] 핵 구현 완료 (0) | 2021.08.03 |
[Day 20-2] 핵, 요격 미사일 연구 및 국제 관계 참전 시 안정도 하락 (0) | 2021.08.01 |